이제 조금만 더 하면 될거같다.. 끝이 보인다.
이번 주 개발 진행 상황은 이렇다.
우선, 지난주에 unique_ptr에 대해 leak이 발생하는 부분에서 왜 발생하는지 확인하였고, 결과적으로 상속 객체가 유일성을 지키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 그러므로,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멸자에 virtual을 붙여주거나, unique_ptr이 아닌 shared_ptr을 사용하면 된다. 하지만, virtual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나을 것이라 생각하여 나는 virtual을 사용하여 해결하였다. 그래서 이제 memory leak문제는 완벽하게 해결하였다. 그럼 이제 다음번에는 virtual 에 대해 다시 공부해봐야겠다. 뭐 가상소멸자쓴거긴 한데,, 정확히 모르겠슴.. ㅠ
그리고, A Star 알고리즘에 약간 문제가 있어 고쳐야 했는데, 그 문제 점은 바로 이런 문제점이였다.
빨간색으로 막혀있을 때, 대각선이여도 저런식으로 막혀있으면 지나가서는 안된다. 하지만, 내가 구현한 코드에서는 저걸 그냥 지나가게 되어있어서 문제가 있었다. 현재는 그런 오류를 고쳤고, A Star 알고리즘을 새로 짰다. 거의 모방과 비슷하지만, 공부했다는 점에서 크게 문제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.
https://blog.naver.com/baek2sm/221141838239 <- 이 분의 코드를 참고하였다. 설명도 매우 좋은 것 같다.
이제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, 플레이어는 화살공격을 할 수 있다. 앞으로 남은 것은.. 사실 모르겠다. 기획을 대강 여기까지만 했기 때문에,, 하지만, 더 추가한다면, 아마 보스의 공격패턴이라던가 플레이어의 스킬이라던가 뭐 이런걸 넣을 것 같다. 아직은 너무 허접하기 때문에 좀 더 추가할 생각이긴 하다. 대충 다음 주?면 끝날 것 같다. 그럼 이제 A Star 공부했던 내용 포스팅하고 언리얼 프로젝트도 진행해 볼 생각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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